6세대 스타팅 ‘도치마론, 푸호꼬, 개구마르’ 3종 획득법 알려 드립니다

– 6세대 스타팅 3종을 간단하게 획득 가능

게임프리크 ‘포켓몬 레전즈 Z-A’에는 다양한 포켓몬들이 등장한다. 여기서 각 세대를 대표하는 일명 ‘스타팅 포켓몬’들은 야생에서 찾아보기도 어렵고 획득도 까다로운 경우가 많다.

Z-A에는 다양한 세대 스타팅 포켓몬들이 등장한다. 여기서 6세대 스타팅 포켓몬들인 ‘도치마론’, ‘푸호꼬’, ‘개구마르’는 게임 초반부에도 간단한 사이드 미션 진행을 통해 어렵지 않게 획득할 수 있다.

스타팅 포켓몬들은 특색 있는 외모, 쓸만한 성능과 함께 스토리 진행을 원활하게 도와준다. 굳이 엔트리에 넣지 않더라도 도감을 채우는 목적으로도 미리 얻어두면 좋다.

 

도치마론

루주 2번지 궁극 레스토랑 

- 해당 위치에 사이드 미션이 하나 존재한다
– 해당 위치에 사이드 미션이 하나 존재한다

풀 타입 스타팅 포켓몬 도치마론은 루주 2번지 궁극 레스토랑 근처에서 확인할 수 있다. 표시한 위치로 가면 택시를 막아서고 있는 도치마론을 확인할 수 있다. 옆에 있는 NPC에게 사이드 미션을 수주하면 택시를 막고 있는 도치마론을 저지해 달라고 부탁한다.

직후 야생 도치마론과 전투하게 된다. 레벨은 높지 않으나 야생 개체임에도 포획은 불가능하다. 항상 화가 난 상태로 있어 몬스터볼이 소용없으니 일단 기절시키도록 하자.

총 3번을 연달아서 배틀하게 된다. 3번 기절시키면 도치마론을 동료로 받아들이면 어떻겠냐는 제안과 함께 자동으로 도치마론을 포획하게 된다.

 

- 해당 위치에 사이드 미션이 존재한다
– 해당 위치에 사이드 미션이 존재한다

불꽃 타입 스타팅 포켓몬 푸호꼬는 로즈 2번지 풀밭에서 확인할 수 있다. 건강 상태가 좋지 않은 푸호꼬를 위해 5번 와일드 존에서 ‘기력의잔가지’를 가져오기가 목표다. 

해당 사이드 미션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에스퍼 또는 물 타입 기술이 필요하다. 5번 와일드 존에서 길을 막고 있는 독 덩어리를 제거하기 위함이다. 블르 2번지 방향에서 길을 막고 있는 독 덩어리를 지워야 퀘스트 위치로 갈 수 있다.

하수구 통로를 막고 있는 독 덩어리까지 지운 뒤 건너편에서 잔가지 5개를 획득하면 된다. 순서에 상관 없이 마지막으로 상호작용하는 아이템이 기력의 잔가지다.

주의할 점으로 28레벨 우두머리 ‘휠구’가 입구에 있다. 스토리 초반부에 만났다면 상대하기 버거우니 빠르게 퀘스트 아이템만 확보하고 도망치는 것을 추천한다. 기력의 잔가지를 획득하고 푸호꼬에게 전달해주면 기뻐하며 동료로 데려올 수 있다.

- 해당 위치에서 독 덩어리 발견 가능
– 해당 위치에서 독 덩어리 발견 가능

- 물 타입 또는 에스퍼 기술을 사용해 독을 지우면 된다
– 물 타입 또는 에스퍼 기술을 사용해 독을 지우면 된다

- 가는 길에 존재하는 우두머리 휠구는 무시하고 진행을 추천한다
– 가는 길에 존재하는 우두머리 휠구는 무시하고 진행을 추천한다

 

 

개구마르

노스사이드 스트리트

- 해당 위치에 사이드 미션이 존재한다.
– 해당 위치에 사이드 미션이 존재한다.

물 타입 스타팅 포켓몬 ‘개구마르’는 노스사이드 스트리트에 위치한 비계 코스에 존재한다. 총 3회의 비계 코스를 제한 시간 내에 완주하면 된다.

해당 사이드 미션은 약간의 컨트롤이 필요하다. 아주 어렵지는 않지만 시간에 쫓겨 급박하게 할수록 실수가 나오기 쉬운 구조다. 굳이 대쉬할 필요도 없이 천천히 길을 따라 이동하기만 해도 시간 내에 충분히 도착할 수 있다.

마지막 코스에서는 처음 사다리를 탄 이후 구르기를 활용해 돌파하는 구조물이 나온다. 나중 필드 탐사에서도 종종 활용할 테크닉이니 여기서 익숙해지면 좋다. 또한 개구마르 미션이 끝나고 해당 구조물에서 ‘컬러풀한 나사’도 2개나 획득할 수 있으니 기억해두면 좋다.

- 해당 테크닉에 익숙해지면 탐사가 수월해진다
– 해당 테크닉에 익숙해지면 탐사가 수월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