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는 픽셀트라이브에서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중인 수집형 액션 RPG ‘가디스오더’의 업데이트 중단을 발표했다. 개발사의 자금 사정 및 경영상의 문제가 원인이다.
가디스오더는 중세 판타지 세계관을 배경으로 한 서브컬처 ARPG다. 횡스크롤 방식의 2D 도트 그래픽이 특징이다 .카카오게임즈는 수동 조작의 매력을 강조하며 그에 걸맞은 다양한 전투 시스템을 구현했다. 지난 6월 일부 국가에서 소프트런칭을 한 이후, 지난 9월 24일 글로벌 정식 서비스했다.
첫 콘텐츠 업데이트로 신규 캐릭터 ‘시쿠’를 시작으로 지난 16일에 개발자 노트를 공개해 메인 챕터 업데이트 및 피드백 반영을 예고한 바 있다. 그리고 22일 7번째 메인 챕터에 이어 오는 5일 올렉 업데이트, 12일 대규모 업데이트를 준비 중에 있었다.
카카오게임즈는 “11월 3일 개발을 담당하고 있는 픽셀트라이브로부터 자금 사정 및 경영상의 문제로 인해 금일 이후 예정된 업데이트 및 유지 보수는 모두 불가능하다는 내용을 전달 받았다”고 언급했다.
덧붙여 카카오게임즈는 게임 이용이 가능한 범위 안에서 유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추가 피해를 막기 위해 공지 게시 시점부터 유료 상품 판매를 중단했다. 환불 및 기타 문의 관련해 게임 내 1:1 문의를 통해 안내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