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가 ‘포켓몬 레전즈 Z-A’의 최신 업데이트 1.0.2 버전으로 주요 버그 수정과 랭크 배틀 밸런스를 조정했다.
패치 노트에서는 특정 조건에서 포켓몬을 포획에 확정 실패하는 버그를 비롯해 미션 진행 불능 문제, 트레이너 배틀 진행 불가 현상이 언급됐다.
특히 최초의 폭주 메가 진화 포켓몬과 싸우기 이전에 박스가 가득 찬 상태에서 한 번도 박스 화면을 열지 않았을 경우 포획에 무조건 실패하는 버그가 이번 패치로 수정됐다.
또한 닌텐도는 “일부 사이드 미션에서 기술을 맞추는 시점에 낮과 밤이 동시에 교체되면 이후 기술이 맞지 않아 퀘스트를 더 진행할 수 없는 문제도 해결됐다. 트레이너 배틀 중 상대의 교체 타이밍과 플레이어의 메가 진화 타이밍이 겹칠 경우 상대 트레이너가 진행을 멈춰버리는 현상 역시 이번 업데이트로 수정됐다”고 밝혔다.
랭크 배틀 환경도 재정비됐다. 승패 결과에 따라 포인트가 깎이지 않도록 순위별 포인트 획득량이 조정됐고 대전마다 받을 수 있는 보상이 일부 추가 또는 증가됐다. 이는 랭크 플레이의 심리 압박을 줄이고 플레이 동기를 높이려는 의도다.
닌텐도는 이외에도 몇 가지 문제를 해결했다고 언급했지만 와일드존에서 우두머리 포켓몬을 복사하는 플레이는 여전히 사용 가능한 것으로 확인됐다.
한편, 온라인 기능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최신 업데이트가 필수이며 이전 버전과는 로컬 통신 호환성이 없기 때문에 함께 플레이하는 유저끼리는 동일 버전 업데이트를 갖춰야 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