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 게임톡] 바쁜 연말 훈훈하게 데울 12월 신작

명실상부 한 해가 마무리되는 12월, 연말을 앞두고 많은 이들이 바쁘게 보낸다. 날씨도 눈에 띄게 쌀쌀해진 가운데 마음을 따뜻하게 데워줄 신작들이 찾아왔다. 굵직한 기대작은 없지만 쏠쏠하게 즐길 만한 작품들이 눈에 띈다.

‘마블 코스믹 인베이전’은 레트로 감성의 벨트스크롤 액션 게임이다. 15명의 마블 히어로가 대규모 침공을 개시한 어나일러스에 맞서는 총력전 콘셉트다. 스파이더맨, 울버린, 캡틴 아메리카, 아이언맨 등 다양한 마블 히어로가 등장한다.

‘데스티니 가디언즈 저항자’는 데스티니 가디언즈의 10번째 확장팩으로, 스타워즈 특유의 분위기를 데스티니 가디언즈에 녹여냈다. 직전 확장팩 운명의 경계가 여러모로 처참한 성적표를 받았기 때문에, 이번 확장팩으로 반등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그간 밥상 엎어지기를 당하며 팬들의 가슴을 졸이게 만들었던 메트로이드 프라임 시리즈 신작 ‘메트로이드 프라임4 비욘드’도 티저 영상 공개 이후 8년 만에 출시될 예정이다. ‘사이킥 능력’과 ‘바이올라’로 무장한 사무스가 팬들을 반긴다.

이외에도 시리즈 최초로 플레이어가 주인공인 ‘옥토패스 트래블러 0’, PC와 모바일 멀티 플랫폼으로 다시 살아난 ‘블루 프로토콜 스타 레조넌스’가 출시를 앞뒀다. 전자는 필살기와 셀렉트 어빌리티로 전략성을 더했으며, 후자는 원작에 트렌디한 감성을 더해 주목받고 있다.

 

마블 코스믹 인베이전

2025년 12월 2일(PC, PS4/5, Xbox, NS1/2)

마블 코스믹 인베이전은 트리뷰트 게임즈에서 개발한 레트로 감성의 벨트스크롤 액션 게임이다. 자신의 생존을 위해 우주를 파괴하겠다고 맹세한 어나일러스가 마침내 전 우주를 향한 대규모 침공을 개시하고, 마블 유니버스의 생존을 건 최후의 총력전이 펼쳐진다.

이번 작품에서는 노바, 스파이더맨, 울버린, 파일라-벨, 캡틴 아메리카, 아이언맨 등 15명의 마블 히어로가 등장한다. 플레이어는 원하는 마블 히어로를 스테이지마다 2명 선택할 수 있으며, 고유한 ‘코스믹 스왑 태그팀’ 시스템을 통해 실시간 교체하며 다양한 콤보 액션과 스페셜 어택을 구사한다. 

마블 코스믹 인베이전의 기본은 싱글 플레이지만, 로컬 또는 온라인 멀티 플레이도 가능하다. 특히 멀티 플레이 시 진행 중 참여, 퇴장 기능을 지원하는 것이 눈에 띈다.

 

데스티니 가디언즈 저항자

2025년 12월 3일(PC, PS4/5, Xbox)

데스티니 가디언즈의 10번째 확장팩으로 번지와 루카스필름 게임즈가 협력해, 스타워즈 특유의 우주 서부극 분위기를 차용해 데스티니 세계관에 녹여냈다.

제작 비하인드 스토리에 의하면 이번 확장팩에서는 스타워즈에서 영감을 얻은 저항자의 규모, 시각적 표현, 사운드 트랙, 시네마틱 스토리텔링에 집중했다. 운명의 경계 사건 이후 아홉의 속박에 대한 이해를 추구하고, 방랑자가 선봉대의 규칙을 깨고 바란트 제국군에 맞서는 이야기다. 

개발진은 지금이야말로 데스티니 세계관에서 새로운 시도를 하기에 완벽한 시기라고 설명하며 자신감을 드러냈다. 직전 확장팩인 운명의 경계가 역대 최악이라는 평가를 받았기에, 팬들 사이에서는 이번 확장팩에 대한 기대와 우려 모두 공존하고 있다.

 

메트로이드 프라임4 비욘드

2025년 12월 4일(NS1/2)

메트로이드 프라임 시리즈의 4번째 넘버링 작품이다. 사무스 아란이 주인공으로, 돌발 상황으로 인해 전송된 뷰로스 행성에서 펼쳐지는 1인칭 슈팅 어드벤처 게임이다.

이번 시리즈에서는 정신적인 힘으로 다양한 상황을 헤쳐나가는 ‘사이킥 능력’과 바이크 형태의 이동 수단 ‘바이올라’가 새로운 기믹으로 등장했다. 난이도는 메트로이드 프라임 리마스터와 마찬가지로 캐주얼, 노멀, 하드로 구성됐다. 닌텐도 스위치2 기준 즉시 마우스 시점 조작이 가능하다.

넘버링 기준으로는 전작 이후 17년, 첫 티저 영상 공개 이후 8년이라는 오랜 시간이 걸렸다. 그만큼 시리즈 팬들의 기대 역시 높은 상태다.

 

옥토패스 트래블러 0

2025년 12월 4일(PC, PS4/5, Xbox, NS1/2)

옥토패스 트래블러 시리즈의 네 번째 게임이다. 모바일 게임인 ‘옥토패스 트래블러 대륙의 패자’ 오르스테라 대륙 편 기반으로 스토리를 재구축한 게임으로, 신의 반지를 둘러싼 복수와 재건의 이야기다. 시리즈 최초로 유저가 주인공이다. 

주인공의 고향 위시베일이 갑작스러운 습격을 당하고, 주인공은 마을을 재건하며 습격의 원흉에게 복수해야 한다. 동료 캐릭터도 30명 이상 나오며, 마을로 데려와 함께 마을을 재건하고 꾸밀 수 있다.

옥토패스 트래블러 시리즈의 특징인 수려한 HD-2D 그래픽, 필드 커맨드, 전략적인 브레이크&부스트 시스템은 그대로 유지된다. 8명 편성 커맨드 배틀, 캐릭터 고유의 필살기와 어빌리티를 장비처럼 장착 가능한 셀렉트 어빌리티 시스템이 새롭게 추가된다.

 

블루 프로토콜 스타 레조넌스

2025년 12월 18일(PC, 모바일)

블루 프로토콜 스타 레조넌스는 MMORPG ‘블루 프로토콜’ IP 기반으로 제작된 카툰 렌더링 MMORPG다. 원작의 애니메이션풍 그래픽과 세계관을 계승하면서도, PC와 모바일 멀티 플랫폼을 제공해 접근성을 높였다.

플레이어는 자신만의 캐릭터를 커스터마이징하며, 여러 클래스를 전환해 다양한 전투 스타일을 즐길 수 있다. 협동 보스 레이드와 PvE 전투 외에도 탐험, 생활 등 다채로운 콘텐츠를 제공한다. 짜릿한 전투와 낭만적인 불꽃놀이, 일상교류 등이 가능하다.

현재 블루 프로토콜은 사전 예약을 진행 중이다. 사전 등록자 전원에게 헤어 스타일, 성장 아이템, 라이드 이매진 등을 제공한다.

실생활에 유용한 정보를 쉽고 정확하게 전하는 생활정보 전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