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지현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대상웰라이프가 한국식품연구원과 식품 신시장 창출 및 고부가가치 식품·기술개발 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지난 1일 서울 마곡 대상이노파크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서훈교 대상웰라이프 대표와 백현동 한국식품연구원 원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공동연구와 기술이전, 관능평가·분석 기반 연구용역 교류, 국내외 신시장 진출을 위한 상품개발 지원, 전문가 육성 교육 및 R&D 인프라 교류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협약식 후에는 연구시설 투어와 장비 견학을 통해 실무 협력 논의도 이어졌다.
서훈교 대상웰라이프 대표는 “식품 신시장 창출과 기술 고도화는 미래 식품 산업 경쟁력을 결정짓는 핵심 과제”라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의 역량을 결합해 고부가가치 식품 개발과 연구 성과 창출에 더욱 속도를 내겠다”고 말했다.
![대상웰라이프 서훈교 대표이사(왼쪽에서 다섯 번째)와 한국식품연구원 백현동 원장(왼쪽에서 네번째) 및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 중이다. [대상웰라이프 제공]](https://i0.wp.com/livingsblog.com/wp-content/uploads/2025/12/414856_218274_1211.jpg?resize=600%2C45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