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스스톤, 전장 시즌 12 시작

하스스톤 전장 시즌 12 '시간의 가장자리에 있는 선술집'. (사진= 블리자드 제공)
하스스톤 전장 시즌 12 ‘시간의 가장자리에 있는 선술집’. (사진= 블리자드 제공)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가 전략 카드 게임 ‘하스스톤’에 전장 시즌 12 ‘시간의 가장자리에 있는 선술집’을 12월 3일 시작했다.

신규 전장 시스템 ‘시간왜곡의 선술집’이 적용, 노즈도르무의 시간왜곡의 선술집이 매 게임 두 번 등장해, 그 때마다 5장의 특별한 카드를 제시한다.

새로운 전장 영웅인 무르도즈노와 크로미도 등장한다. 무르도즈노는 규칙에 얽매이지 않고 플레이어를 8턴에 시간왜곡의 선술집에 한 번 더 몰래 들여보내 주며, 시간 왜곡자 크로미는 시간술을 사용하여 선술집을 선술집 주문만으로 채울 수 있다.

보상의 길도 새롭게 개편되어, 12시즌 전장의 길에는 ‘시간의 길 너머로’ 테마의 외형 아이템들이 포함된다. 시즌 패스를 구매하면 각 게임 시작 시 2명의 추가 영웅을 선택할 수 있게 되며, 시즌 패스를 진행해 새로운 시간의 가장자리 전설 타격 효과와 추가 영웅 스킨 13종, 신규 바텐더 등을 얻을 수 있다. 시즌 패스+로 업그레이드하면 시즌 패스의 모든 보상과 함께, 게임 1회당 1번의 영웅 새로고침 기회도 사용할 수 있다.

12월 4일부터 12월 11일까지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하우징 시스템 도입을 기념하는 게임 내 특별 이벤트인 ‘거주구에 어서 오세요’가 진행된다. 이벤트 퀘스트를 완료하면 “집에 잘 오셨습니다!” 카드 2장(일반 및 황금)을 포함한 여러 아늑한 보상을 받을 수 있으며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차기 확장팩 ‘한밤’에서 첫 집을 마련해 “집에 잘 오셨습니다” 업적을 달성한 후에는 “하스스톤에 어서 오세요” 카드 뒷면도 해제할 수 있다.

실생활에 유용한 정보를 쉽고 정확하게 전하는 생활정보 전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