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발 레드, 연말 맞이 크리스마스 테마 업데이트 진행

카발RED. (사진= 이스트게임즈 제공)
카발RED. (사진= 이스트게임즈 제공)

이스트게임즈가 ‘카발 온라인’의 정통성을 계승한 신작 MMORPG ‘카발 레드’에서 연말 시즌을 맞아 크리스마스 테마의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이번 업데이트는 2026년 1월 13일까지 약 3주간 진행된다.

이번 크리스마스 업데이트의 핵심은 이용자 체감 보상을 강화한 시즌 이벤트 구성이다. 먼저 모든 이용자를 대상으로 무료 소환권 30회 및 추가 보상이 지급되며, 소환권과 함께 경험치 물약, Alz 상자 등 성장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아이템을 무료로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이벤트 전용 NPC ‘산타 피로로’가 등장해 겨울 축제 분위기를 더한다. 이용자는 축복 이벤트 미션을 수행하며 ‘산타 피로로의 막대 사탕’을 획득할 수 있고, 이를 통해 겨울 축제 한정 코스튬 등 시즌 한정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다.

또한 신규 이벤트 ‘크리스마스의 축복’이 추가된다. 주어진 미션을 단계적으로 클리어하면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으며, 모든 미션을 완료할 경우 크리스마스 한정 희귀 탈 것 ‘크리스마스 산양’ 을 최종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여기에 더해 출석·핫타임·레벨 및 전투력 달성 등 다양한 조건형 이벤트도 함께 운영돼, 플레이 성향에 맞춰 보상을 얻을 수 있도록 설계됐다.

특히 ‘크리스마스 7일 출석 이벤트’를 통해 최대 11개의 크리스마스 프리미엄 랜덤 상자를 획득할 수 있으며, 추가 참여 시에는 영웅 등급 탈것 ‘크리스마스 루돌프’도 획득 가능해 연말 시즌 플레이 동기를 강화한다.

이스트게임즈 관계자는 “출시 이후 이어진 이용자 관심에 보답하고, 연말 시즌 동안 보다 풍성한 플레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시즌 콘텐츠를 통해 카발 레드만의 전투 재미와 성장의 즐거움을 다시 한번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카발 레드는 모바일과 PC를 모두 지원하는 크로스플랫폼 MMORPG로, 원작 ‘카발 온라인’의 감성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전투 시스템과 접근성 중심 설계로 꾸준한 호응을 얻고 있다.

실생활에 유용한 정보를 쉽고 정확하게 전하는 생활정보 전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