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극신종민” 연말 선물 제대로 쏜 던파

박종민 네오플 던전앤파이터 총괄 디렉터. (사진= 던파TV)
박종민 네오플 던전앤파이터 총괄 디렉터. (사진= 던파TV)

박종민 네오플 던전앤파이터 총괄 디렉터가 모험가들에게 감사의 메시지를 전하며 20주년을 마무리했다. 에픽 초월의 돌, 영롱한 종말의 문제 2개, 1회용 증폭기 20개, 보이드 소울 200개, 종말의 계시 2026개가 담긴 ‘연말연시 감사 선물’을 본 유저들은 박 디렉터에게 열렬한 감사를 표했다.

 박 디렉터는  연말 메시지로 지난 20년의 여정을 되돌아봤다. 그는 던파가 지금의 모습에 이르기까지 모험가들과 함께 걸어온 수많은 순간들이 쌓여 왔음을 강조하며, 오랜 시간 그리고 올 한 해 동안 변함없이 함께해 준 데 대한 진심 어린 감사를 전했다. 동시에 기대에 충분히 부응하지 못했던 순간들에 대한 아쉬움과 책임도 솔직하게 언급했다.

박 디렉터는 “모험가들이 보내준 응원과 비판, 더 나아지길 바라는 목소리 하나하나를 소중히 기억하고 있다”며 “아쉬움을 남겼던 부분은 차근차근 개선해 나가고 즐거웠던 경험과 던파만의 정체성은 지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지난 20년의 모험을 마음에 새기며 앞으로 펼쳐질 새로운 여정은 더욱 특별하고 의미 있게 만들어 가겠다는 다짐도 덧붙였다.

연말 감사 선물은 12월 24일부터 2026년 2월 26일 점검 전까지 수령할 수 있으며 알림 영역을 통해 우편함으로 지급된다. 보상은 우편으로 수령 후 일정 기간 내 사용해야 한다. 사용하지 않은 아이템은 기간 종료 시 삭제된다. 연말연시를 상징하는 금빛 연출과 함께 공개된 보상 구성은 오랜 시간 던파를 즐겨온 모험가들에게 감사의 의미를 직관적으로 전달한다.

보상에는 115레벨 장비 성장에 활용 가능한 ‘원샷 초월의 돌 (에픽)’, 콘텐츠 진행에 도움이 되는 ‘융합된 종말의 문패’ 2개, 1회용 증폭기 20개, 보이드 소울 200개, 그리고 이벤트 전용 ‘종말의 계시’ 2026개가 포함됐다.

성장과 파밍, 강화 전반을 고루 지원하는 구성으로 단순한 기념 선물을 넘어 실질적인 플레이 동기까지 고려한 보상이라는 평가다.

박 디렉터는 크리스마스 선물도 잊지 않았다. 유저들은 알림 영역 내 양말 아이콘을 클릭하면 나타는 이벤트 창에서 선물을 받을 수 있다. 선물은 특별한 제작 8비트 가면 & 눈사람 바디 상자, 영롱한 종말의 문패 2개, 찬란한 종말의 문패 2개, 종말의 계시 200개 상자 5개로 구성됐다.

다양한 선물과 함께 전해진 박 디렉터의 메시지는 단순한 공지를 넘어 서비스 20주년을 지나온 던파가 앞으로 어떤 방향을 향하고 있는지를 다시 한번 짚는 계기가 됐다.

개발진은 추운 날씨 속에서도 건강을 챙기길 바란다는 인사와 함께, 다가오는 새해에도 즐거운 모험이 계속되길 기원했다. 21년 차를 맞이하는 던전앤파이터가 어떤 새로운 여정을 펼쳐 보일지 모험가들의 시선이 다시 한 번 모이고 있다.

실생활에 유용한 정보를 쉽고 정확하게 전하는 생활정보 전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