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가장 사랑받은 ‘안마의자’… 헬스케어로봇은?


바디프랜드 도곡동 사옥 내 조성된 라운지. [이코노미톡뉴스 박정우 기자]

바디프랜드 도곡동 사옥 내 조성된 라운지. [이코노미톡뉴스 박정우 기자]


[박정우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올해도 어김없이 안마의자 흥행이 이어진 가운데, 헬스케어로봇 기업 바디프랜드 제품 중 고객들의 가장 많은 선택을 받은 제품은 콤팩트 헬스케어로봇 ‘팔콘S’인 것으로 나타났다.


바디프랜드는 한 해를 마무리하는 연말을 맞아 올해 1월부터 12월 4주차까지 가장 사랑받은 제품 순위를 분석해 발표했다.


1위를 차지한 ‘팔콘S’는 헬스케어로봇의 대중화를 위해 2023년 출시한 콤팩트 헬스케어로봇 ‘팔콘’을 업그레이드하여 더 넓어진 다리 가동 범위를 통해 하체와 코어근육의 스트레칭 효과를 높인 제품이다. 


또한 콤팩트한 사이즈에 천연 가죽을 적용해 내구성과 착석감을 높이고, 메탈 소재와 브라운 컬러로 살린 모던한 디자인으로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완성해 고객들에게 가장 많은 사랑을 받았다.


2위는 골반 교정, 경추 교정 모드를 탑재한 의료기기 ‘메디컬파라오’였다. ‘자세교정’, ‘견인치료’, ‘근육통 완화’ 등의 의료기기 전용 모드로 ▶경추교정·골반교정 도움 ▶경추부·요추부 추간판(디스크)탈출증 견인 치료 도움 ▶경추부·요추부 퇴행성 협착증 견인 치료 도움 ▶근육통 완화 도움을 받을 수 있다.


3위와 4위 역시 콤팩트 헬스케어로봇 팔콘 시리즈인 ‘팔콘’과 ‘팔콘i’가 차지했다. 두 제품은 합리적인 가격으로 헬스케어로봇의 진입 장벽을 낮췄다. 동일 가격대의 국내 마사지체어 중 유일하게 두 다리가 분리되어 있어 하체와 코어를 스트레칭하는 로보케어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1위를 차지한 팔콘S를 포함해 팔콘시리즈는 올해 헬스케어로봇 대중화에 큰 기여를 했다.


5위는 ‘카릭스로보’로 나타났다. 200만원대 헬스케어로봇으로 이커머스와 홈쇼핑 등에서 큰 인기를 모았다. 카릭스로보는 기존 카릭스에 로보틱스 기술을 탑재해 강력한 하체 스트레칭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두 다리와 두 팔을 독립 구동시켜 전신에 다양한 움직임과 스트레칭을 제공하는 바디프랜드 헬스케어로봇 제품은 올해 불황과 소비 침체에도 불구하고 판매량이 약 20% 증가했다. 바디프랜드 내 비중 역시 지난해 61%에서 올해 82%로 늘었다. 마사지체어 시장의 점유율을 감안했을 때 바디프랜드가 마사지체어의 절반 가량을 헬스케어로봇 제품으로 전환한 셈이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글로벌 시장과 더불어 국내 마사지체어 시장의 판도가 헬스케어로봇으로 빠르게 바뀌고 있다”라며 “더 혁신적인 기능, 진보적인 폼팩터의 제품을 통해 고객의 건강수명 10년 연장을 실현해 가겠다”라고 말했다. 


팔콘SV. [박정우 기자]

팔콘SV. [박정우 기자]


 

실생활에 유용한 정보를 쉽고 정확하게 전하는 생활정보 전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