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켓이 곧 콘텐츠가 되는 경험 혁신” KT지니뮤직, 디지털 공연티켓 스테이지앨범 선봬


온앤오프 공연 디지털티켓 이미지. [사진=KT지니뮤직 제공]

온앤오프 공연 디지털티켓 이미지. [사진=KT지니뮤직 제공]


[김지현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KT지니뮤직이 공연 티켓을 단순 인증수단이 아닌 ‘소장하고 싶은 디지털 콘텐츠’로 재해석한 스테이지앨범(STAYG ALBUMS) 디지털 공연티켓을 선봬며 상용화에 나섰다. 금번 티켓은 공연 관람 기능 외에도 공연 영상, 포스터, 포토카드, 아티스트 보이스, 음악, DVD형 콘텐츠 등 다양한 미디어를 패키지로 제공해 관객의 소장 가치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스테이지앨범은 KT지니뮤직 공연 플랫폼 스테이지에서만 구매할 수 있으며, 공연 관람과 아티스트 소통 경험을 동시에 강화하는 전략으로 운영된다. 디지털 티켓을 구매한 관객은 공연을 보다 풍성하게 즐길 수 있는 전용 콘텐츠를 제공받게 된다.


KT지니뮤직은 금번 상품을 온앤오프 단독 콘서트 ‘2026 ONF CONCERT [THE MAP : BEYOND THE HORIZON]’부터 적용한다. 온라인 스트리밍 티켓 구매 시 미공개 포토, 세로 숏폼 영상, 보이스 메시지 등이 제공되며, 김정욱 KT지니뮤직 서비스기획본부장은 “공연을 소장하고 다시 추억할 수 있는 차별화된 디지털 티켓을 선보였다”고 설명했다.



실생활에 유용한 정보를 쉽고 정확하게 전하는 생활정보 전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