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 아이돌차트 250주 연속 1위 달성… 5년 무패 신화 이어가


물고기뮤직, 임영웅


임영웅, 아이돌차트 250주 연속 1위 전무후무한 5년 무패 신화


가요계에 유례없는 기록이 탄생했다. 트로트 가수 임영웅이 아이돌차트에서 250주 연속 1위를 달성하며 5년간 단 한 번도 무너지지 않는 철옹성을 구축했다. 2021년부터 시작된 이 놀라운 행진은 단 한 주도 빠짐없이 이어지고 있으며, 1월 1주차 집계에서도 임영웅은 31만 9천 표라는 압도적인 득표수로 정상을 지켰다. 2위를 차지한 이찬원이 7만 7천 표를 받은 것과 비교하면 무려 4배 이상의 격차다. 좋아요 수 역시 3만 1천 개를 기록하며 팬들의 변함없는 사랑을 다시 한번 증명했다. 매주 신인 아이돌이 쏟아지는 치열한 차트 경쟁 속에서 1750일이 넘는 기간 동안 1위 자리를 사수한다는 것은 기적에 가까운 일이라는 평가가 나온다.


물고기뮤직, 임영웅


장르를 초월한 임영웅, 전 세대 아우르는 문화 현상으로


연예계 관계자들은 임영웅의 이번 기록에 대해 “트로트라는 장르의 한계를 완전히 뛰어넘은 사례”라며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다. 네티즌들 역시 “임영웅은 이미 장르를 초월한 존재”, “국민 가수를 넘어 시대의 아이콘”이라며 뜨거운 반응을 쏟아냈다. 실제로 임영웅 신드롬은 트로트 팬층을 넘어 10대부터 70대까지 전 세대를 아우르는 문화 현상으로 자리잡았다. 특히 팬덤 ‘영웅시대’의 강력한 결집력과 임영웅이라는 브랜드가 쌓아온 신뢰도가 이런 기록을 만들어냈다는 분석이 지배적이다. 단순히 노래를 잘하는 가수를 넘어 진정성과 인간미로 대중의 마음을 사로잡은 결과라는 것이다.


물고기뮤직, 임영웅


전국투어 진행 중인 임영웅, 각종 차트 석권하며 질주


현재 전국투어 콘서트로 전국 팬들을 만나고 있는 임영웅은 무대 위에서도, 차트에서도 거침없는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아이돌차트뿐 아니라 각종 음원 차트와 음반 판매 순위에서도 최상위권을 유지하며 명실상부 가요계 최강자로 군림 중이다. 업계에서는 임영웅의 250주 연속 1위 기록이 과연 어디까지 이어질지, 또 누가 이 기록을 깰 수 있을지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당분간은 임영웅의 독주 체제가 계속될 것이란 전망이 우세한 가운데, 트로트 팬들은 물론 가요계 전체가 임영웅이 써 내려갈 새로운 역사에 주목하고 있다.

실생활에 유용한 정보를 쉽고 정확하게 전하는 생활정보 전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