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이찬원, 방송가 섭외 문화 바꿨다…”제2의 이찬원 찾기 경쟁 치열”


티엔엔터테인먼트, 이찬원
티엔엔터테인먼트, 이찬원


KBS 연예대상, 이찬원


이찬원, 방송가 섭외 문화 완전히 바꿔놓았다


이찬원이 방송가 제작진들의 섭외 문화를 완전히 바꿔놓았다는 소식이 전해지며 화제다. 미스터트롯을 통해 국민 가수로 자리매김한 이찬원은 이후 예능 프로그램에서 보여준 놀라운 활약으로 트로트 가수들의 새로운 길을 개척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뛰어난 말솜씨와 빼어난 입담으로 각종 예능 프로그램에서 두각을 나타낸 이찬원은 급기야 KBS 연예대상까지 수상하며 트로트 가수의 위상을 한 단계 끌어올렸다. 기존에 보유하고 있던 탄탄한 트롯 팬덤을 그대로 프로그램 시청자로 끌어온 이찬원의 파급력은 방송가 전체를 움직이는 원동력이 됐다.


티엔엔터테인먼트, 이찬원


제작진들 앞다퉈 제2의 이찬원 찾기 나서


이찬원 효과를 제대로 맛본 방송가 제작진들은 이후 다른 트로트 스타들을 줄줄이 섭외하며 새로운 흐름을 만들어내고 있다. 한 방송 관계자는 “어찌 보면 이찬원이라는 가수가 방송가에 새로운 흐름을 만들어낸 것이라고 볼 수 있다”며 “제2의 이찬원이 될만한 새로운 트로트 스타를 예능국에서 발견해내는 게 가장 큰 올해 임무이기도 하다”고 밝혔다. 이찬원으로 대박을 낸 제작진들이 많은 트로트 스타들을 적극적으로 기용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이찬원이 증명한 트로트 가수들의 예능감과 시청률 견인력은 방송가에 트로트 열풍을 불러일으키는 계기가 됐다.


KBS 셀럽병사의 비밀, 이찬원


장민호 영탁 손태진 박지현 박서진, 이찬원 뒤 이어 예능 접수


방송 관계자는 이어 “이미 많은 예능 프로그램에서 이찬원에 이어 장민호, 영탁, 손태진, 박지현, 박서진 등이 큰 두각을 나타내고 있지 않나”라며 “이찬원이 개척한 새로운 길 덕분에 이들이 줄줄이 캐스팅되고 있는 것 같다”고 분석했다. 실제로 장민호와 영탁은 각종 예능 프로그램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손태진과 박지현, 박서진 역시 지상파 예능 프로그램에 연이어 출연하며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다. 이찬원이 만들어낸 트로트 가수들의 예능 진출 흐름은 앞으로도 계속될 전망이다.



 

실생활에 유용한 정보를 쉽고 정확하게 전하는 생활정보 전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