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NS Homeshopping 제공]](https://i0.wp.com/livingsblog.com/wp-content/uploads/2026/01/416758_220579_581.jpg?resize=600%2C456)
[김지현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NS홈쇼핑이 설 명절을 앞두고 명절 상차림과 선물 수요를 동시에 충족할 수 있는 식품 방송을 집중 편성했다. 간편식부터 프리미엄 식재료까지 폭넓게 구성해 실속과 품격을 모두 고려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갈비·갈비찜 상품군을 중심으로 뼈 없는 갈비찜, LA갈비, 프리미엄 원육 등 다양한 형태를 마련해 가정 상황과 취향에 맞춘 선택 폭을 넓혔다.
금번 설 특집에서는 식품명인과 셰프의 노하우를 담은 비법 양념, 장시간 핏물 제거·지방 정제 등 꼼꼼한 공정을 거친 제품들이 주목된다. 대표 상품으로는 강순의 식품명인의 노하우를 담은 ‘정성곳간갈비찜’, ‘정성곳간LA갈비’, 정호영 셰프의 비법 소스를 적용한 ‘황제 소갈비찜’ 등이 일정에 따라 방송된다.
수산·전통 식품 라인업도 강화해 대장대 사이즈 참조기 ‘법성포참맛굴비’, 프리미엄 크기의 ‘용대리황태’, 산지·중량 기준을 명확히 제시한 ‘완도활전복’ 등을 선보인다. 이 밖에도 ‘창억떡’ 등 바로 데워 먹을 수 있는 상품을 통해 차례 후 식사·간식 활용도를 높였다. NS홈쇼핑 신준식 TV식품팀장은 “대표 메뉴와 선물 품목을 한 번에 준비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조리 부담은 줄이고 품질과 구성은 강화해 명절 쇼핑 편의성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