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디프랜드, 팔콘 변천사… “어떤 로봇이 내게 잘 맞을까?”


바디프랜드 도곡동 사옥 내 조성된 라운지. [이코노미톡뉴스 박정우 기자]

바디프랜드 도곡동 사옥 내 조성된 라운지. [이코노미톡뉴스 박정우 기자]


[박정우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바디프랜드의 스테디셀러 팔콘 시리즈가 몇 년 사이 가지각색 라인업을 구성하며 소비자에게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게 됐다. 이에 본지는 각 특화된 기능을 보유한 팔콘 시리즈를 분석해 봤다.


팔콘은 두 다리가 독립적으로 움직이는 로보틱스 테크놀로지를 콤팩트한 사이즈에 구현한 모델로 기존 헬스케어로봇이 자극하기 힘들었던 코어 근육까지 마사지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거실 공간이 넉넉하지 않은 20평대 미만의 집에서도 부담 없이 배치할 수 있으며, 가격 접근성까지 갖춰 신혼부부 소비자에게도 호응을 얻어냈다.


팔콘S와 팔콘SV는 기존 팔콘의 디자인 정체성은 유지하면서 신체 마찰이 많은 머리 및 등 부위에 천연 가죽을 적용해 소재 완성도를 높였으며, 팔콘 대비 마사지 프로그램을 확장하여 총 30가지의 마사지 모드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팔콘S, 팔콘SV는 콤팩트한 사이즈를 유지하면서도 마감 품질 및 마사지 프로그램이 강화된 만큼 일, 육아, 집안일 등 하루의 피로가 누적되는 30~40대 가정이 매일 사용하기에 좋은 제품이다.


팔콘N은 플렉서블 SL 프레임 및 듀얼 마사지 모듈을 통해 최대 166도까지 리클라이닝되는 편안한 자세에서 목, 엉덩이, 허벅지를 마치 두 명이 동시에 마사지해주는 듯한 깊은 마사지감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팔콘N은 보다 강도 높은 전신 마사지와 스트레칭에 코어 및 하체 근육 운동까지 돕는 슬리밍 운동 모드를 더해 일상적인 컨디션 관리가 중요한 중장년층 또는 부모님 선물용으로 꼽힌다.


지난해 소비자에게 가장 사랑받은 팔콘 시리즈는 ‘팔콘S’였다. 1위를 차지한 ‘팔콘S’는 헬스케어로봇의 대중화를 위해 2023년 출시한 콤팩트 헬스케어로봇 ‘팔콘’을 업그레이드하여 더 넓어진 다리 가동 범위를 통해 하체와 코어근육의 스트레칭 효과를 높인 제품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 

실생활에 유용한 정보를 쉽고 정확하게 전하는 생활정보 전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