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널판타지14의 한국 서버와 글로벌 서버의 진도 격차가 어느새 1개월로 줄어들었다. 곧 한국 서버도 글로벌 서버와 동일한 패치 버전로 운영된다는 소식에 유저들은 물론 파판14를 즐기지 않은 게이머들의 관심도 높아졌다.
액토즈소프트는 2월 3일 ‘파이널판타지14’ 7.4 버전 ‘안개 속 이상향’ 업데이트를 선보인다. 7.4 버전에서는 황금의 유산 마지막 8인 레이드인 ‘아르카디아 선수권: 헤비급’이 등장한다.
글로벌 서버는 헤비급 영웅 난도를 3주 뒤에 출시했다. 하지만 한국 서버는 추후 업데이트 대응을 위해 1주 뒤에 출시한다. 이미 글로벌 서버에서 공략이 배포됐어도 상대적인 스펙이 부족한 셈이다.
스펙이 부족한 만큼 본인 잡 숙련도의 중요성이 더 높아졌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일부 잡의 딜 사이클이 달라졌다. 영웅 난도를 수월하게 공략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잡 딜 사이클을 미리 점검해야 한다.
특히나 신규, 복귀 유저들에게는 더욱더 중요하다. 본인 잡의 오프닝을 확실하게 알고 모르고의 차이는 굉장히 크다. 첫 오프너를 잘못 사용한다면 이후 딜 사이클도 제대로 굴러가지 않기 때문이다.
게임톡은 7.05 버전에서 각 잡들의 오프너를 정리했다. 7.4 버전까지 도달하면서 시간이 많이 흘렀다. 기존 오프너를 그대로 사용하는 잡도 있지만 변경된 잡도 많다. 최신 버전을 기준으로 오프너를 정리해 봤다. 물론 던전마다 오프너를 변형하기도 하지만 입문이 쉽고 대중적으로 사용하는 오프너 위주로 엄선했다. 헤비급 레이드 공략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방어 역할군
치유 역할군
근거리 공격 역할군
원거리 물리 공격 역할군
원거리 마법 공격 역할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