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크 앤 다커, 신규 던전 ‘불의 심연’ 공개


아이언메이스의 하드코어 던전 익스트랙션 PC 온라인게임 ‘다크 앤 다커’ 가 한국 시각으로 30일 얼리 액세스 시즌 8을 시작했다.

다크 앤 다커 시즌 8은 ‘불의 지하 세계로의 탐험’을 주제로, 콘텐츠 규모의 확장과 신규 맵 레벨 디자인 도입, 유저 편의성 개선을 핵심으로 한다. 신규 던전과 퀘스트, 맵 이벤트가 함께 업데이트되어 더욱 풍성한 플레이 경험과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러한 시즌 8의 업데이트 방향성을 가장 잘 보여주는 콘텐츠는 신규 던전 ‘불의 심연’이다. 불의 지하 세계와 끓어오르는 마그마를 배경으로 한 ‘불의 심연’은 기존 ‘고블린 동굴’ 던전의 다음 층으로, 이전과는 전혀 다른 압도적인 분위기를 자랑한다. 플레이어를 시시각각 위협하는 마그마 지형과 불의 숨결, 다양한 신규 기믹이 결합된 던전 구조 속에서 다른 플레이어 및 강력한 몬스터와 맞서야 하며, 한층 더 치열한 탐험을 하게 된다. 완전히 새롭게 설계된 레벨 디자인은 전략적인 이동과 전투 판단을 요구하며, 불의 지하 세계에 걸맞은 긴장감 넘치는 플레이를 선사한다.

신규 던전과 함께, 던전 탐험의 변수를 극대화하는 레벨 디자인 변화도 시즌 8의 핵심 요소로 꼽힌다. 이번 시즌에는 ‘미지의 구역’ 시스템이 새롭게 도입되어, 기존에는 경험할 수 없었던 다양한 컨셉의 이벤트 모듈이 던전 내에 무작위로 등장한다. 플레이어는 높은 위험을 감수하고 해당 모듈을 탐험해 막대한 보상을 노리거나, 안정적인 루트를 선택해 우회하는 등 상황에 맞는 전략적 선택을 해야 한다. 특히 광원이 제한된 환경에서 벌어지는 예측 불가능한 전투와 플레이어 간 조우는 ‘다크 앤 다커’ 특유의 긴장감을 극대화하며, 플레이마다 새로운 전투 경험을 제공한다.

콘텐츠 확장과 더불어, 전투 시스템과 플레이 환경 전반에 대한 개선도 함께 이루어진다. 시즌 8 업데이트에는 일부 클래스의 신규 스킬(Skill)과 퍽(Perk) 추가 및 개선이 포함되어, 전투의 다양성과 깊이를 한층 강화한다. 이는 향후 모든 클래스를 대상으로 한 대규모 밸런스 조정의 시작점이 될 예정이다. 또한 미니맵에 각종 정보를 직관적으로 표시하는 UI 개선과 상인 판매 취소 기능 추가 등 다양한 유저 편의성 업데이트를 통해, 보다 쾌적하고 안정적인 플레이 환경을 제공한다.

시즌 8 시작에 맞추어,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트위치 드롭스’ 이벤트가 30일부터 2주 간 진행된다. 게임 내 옵션에서 트위치 계정을 연동하고 ‘다크 앤 다커‘ 방송을 시청하면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다크 앤 다커는 몰입감 높은 정통 판타지 세계 속 던전을 탐험하며 때로는 몬스터와, 때로는 다른 플레이어와 생사를 겨루며 던전에서 탈출하고 보상을 획득하는 게임이다. 지난 2023년 얼리 액세스 출시 이후 스팀 최고 동시 접속자 10만, 스팀 역대 위시리스트 탑 2(224만), 2025년 현재 누적이용자 630만을 기록하기도 했다.

실생활에 유용한 정보를 쉽고 정확하게 전하는 생활정보 전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