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BC뉴스] 로봇 기업 뉴로메카가 급격한 시장 조정 속에 큰 폭의 하락세로 거래를 마쳤다. 뉴로메카는 이날 전 거래일 대비 9,100원 하락한 8만2,700원에 마감하며, 낙폭은 9.91%를 기록했다.
이날 주가 약세는 개별 종목 이슈보다는 전반적인 증시 충격의 영향이 컸다. 코스피 지수는 미국 증시 약세가 그대로 전이되며 장중 5,000선 아래로 밀려났고, 투자 심리는 급속도로 위축됐다.
시장 급락에 따라 프로그램 매도 물량이 급증하자, 한국거래소는 장중 긴급 조치에 나섰다. 거래소는 프로그램 매도 사이드카를 발동했다. 이에 따라 유가증권시장에서는 5분간 프로그램 매도 호가의 효력이 일시적으로 제한됐다.
코스피 사이드카는 코스피200 선물 가운데 직전 거래일 기준 거래량이 가장 많은 종목의 가격이 5% 이상 변동하고, 그 상태가 1분 이상 지속될 경우 발동되는 시장 안정 장치다. 급변하는 수급 상황에서 추가적인 지수 급락을 완화하기 위한 제도적 대응이다.
미국 증시 조정 여파가 국내 시장으로 확산되면서, 대형주뿐 아니라 성장주와 테마주 전반으로 매도 압력이 확대되는 양상이 나타났다.
뉴로메카를 비롯한 로봇 관련 종목들도 이러한 흐름 속에서 투자 심리 위축의 영향을 받은 것으로 해석된다. 장 마감까지 변동성이 이어진 가운데, 글로벌 금융시장 불안이 국내 증시에 어떤 추가 영향을 미칠지 시장의 시선이 쏠리고 있다.
같은 트렌드 주인 유진로봇, 휴림로봇, 두산로보틱스 등도 하락했다. 이날 코스피 코스닥 양대 지수는 음봉을 보여줬다.
[특정 종목에 대한 매수·매도 권유나 투자 판단을 유도하지 않습니다. 투자주의종목으로 지정된 종목은 단기 변동성이 확대될 수 있으며, 추가 지정 또는 매매거래 정지 등 후속 조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투자에 따른 모든 판단과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으며, 투자 전 반드시 공시 내용과 시장 공지 사항을 충분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네티즌 어워즈 투표하러 가기 ▶
★ 실시간 뉴스속보 – CBC뉴스 텔레그램 ▶
▮ CBC뉴스ㅣCBCNEWS 김민철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