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서진, 조용필 ‘강원도 아리랑’ 커버로 가요계 뒤흔들다
박서진이 조용필의 명곡을 재해석하며 가요계에 뜨거운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트로트 가수 박서진은 지난해 여러 방송 프로그램을 통해 가요계의 대부 조용필의 히트곡들을 선보이며 대중들의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특히 박서진이 부른 ‘강원도 아리랑’은 조용필 팬덤은 물론 일반 대중들에게까지 폭발적인 반응을 얻으며 예상치 못한 역주행 열풍을 불러일으켰다. 박서진의 영향력은 조용필 관련 팬 커뮤니티에서도 화제가 되며 세대를 뛰어넘는 음악적 파급력을 입증하고 있다.
박서진 무대로 재조명된 조용필 ‘강원도 아리랑’ 열풍
박서진은 지난해 ‘설특집 트롯대잔치’와 ‘가요대축제 글로벌페스티벌’ 등 굵직한 방송 무대에서 조용필의 ‘강원도 아리랑’을 장구 연주와 함께 선보이며 시청자들을 사로잡았다. 박서진 특유의 감성과 뛰어난 가창력으로 재탄생한 ‘강원도 아리랑’은 기존 조용필 팬들뿐만 아니라 젊은 세대에게도 신선한 충격으로 다가왔다.
박서진의 무대를 접한 네티즌들은 “조용필 노래 중에 이런 명곡이 있는 줄 몰랐다”, “박서진 덕분에 조용필 원곡도 듣고 왔다”, “박서진이 부른 강원도 아리랑이 최애곡이 됐다” 등의 뜨거운 반응을 쏟아냈다. 박서진의 커버 무대 이후 조용필의 원곡에 대한 관심도 덩달아 급증하며 명실상부한 역주행 신화를 만들어냈다.
조용필 팬덤도 인정한 박서진 효과
박서진의 ‘강원도 아리랑’ 커버는 조용필 팬덤 사이에서도 뜨거운 화제가 되고 있다. 최근 조용필 관련 팬 커뮤니티에서는 박서진에 대한 언급이 크게 늘어나며 긍정적인 평가가 이어지고 있다. 한 조용필 팬은 “박서진이 강원도 아리랑을 커버해 다시금 주목받는 만큼 다음 조용필 콘서트에서 강원도 아리랑의 새로운 버전을 들을 수 있지 않을까 싶다”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조용필 팬덤은 박서진의 커버 무대 덕분에 조용필 명곡 레파토리에 새로운 변화가 생길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박서진에게 진심으로 고맙다는 반응까지 나오며 트로트 가수 박서진의 영향력은 세대와 장르를 초월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박서진의 음악적 재해석이 가요계 레전드 조용필의 명곡에 새로운 생명력을 불어넣은 셈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