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동원, 홍콩 누아르 감성 스페셜 클립 공개…”트로트 가수 맞나” 네티즌 열광

정동원 유튜브
정동원 유튜브

정동원, 홍콩 누아르 감성 스페셜 클립 공개에 네티즌 열광

정동원이 홍콩 누아르 감성을 입은 새로운 스페셜 클립으로 화제의 중심에 섰다. 지난 9일 공개된 ‘너에게로 또다시’ 스페셜 클립은 공개와 동시에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어두운 조명 아래 울먹이는 표정으로 노래하는 정동원의 모습은 마치 90년대 홍콩 느와르 영화의 한 장면을 연상시킨다.

특히 푸른빛 아쿠아리움 조명이 전체적으로 깔리면서 몽환적이면서도 애절한 분위기를 완성했다. 한 영상 전문가는 이 뮤직비디오를 두고 ‘왕가위 감독 영화의 한 장면 같다’며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정동원 특유의 섬세한 보컬이 세련된 비주얼과 만나 곡의 애절함을 극대화했다는 평가가 이어지고 있다.

정동원 유튜브
정동원 유튜브

트로트 가수 넘어선 예술적 완성도, 정동원 소품집 Vol.2 화제

영상은 눈을 감는 정동원과 푸른 아쿠아리움 장면이 교차되며 여운을 남기는 방식으로 마무리됐다. 네티즌들 사이에서는 ‘이건 예술이다’, ‘트로트 가수 맞나 싶을 정도로 세련됐다’는 반응이 쏟아지고 있다.

‘너에게로 또다시’는 지난 5일 발매된 정동원의 미니앨범 ‘소품집 Vol.2’의 더블 타이틀곡이다. 원곡의 서정성은 그대로 살리면서도 정동원만의 담백한 감성으로 완전히 새롭게 재탄생했다. 기존 트로트 장르의 틀을 깨는 시도로 음악성과 대중성을 동시에 잡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정동원 유튜브

군 입대 앞둔 정동원, 팬콘서트 후 잠정 활동 중단

한편 정동원은 다음 달 13일 일산 킨텍스에서 팬콘서트를 마지막으로 군 입대를 앞두고 있다. 입대 전 이렇게 완성도 높은 작품을 남기고 가는 모습에 팬들의 아쉬움이 더욱 커지고 있다.

정동원은 이번 스페셜 클립을 통해 단순한 트로트 가수가 아닌 아티스트로서의 면모를 확실히 각인시켰다. 군 복무 후 더욱 성숙한 모습으로 돌아올 정동원의 행보에 벌써부터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실생활에 유용한 정보를 쉽고 정확하게 전하는 생활정보 전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