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채용 전개…AI·디지털마케팅 등 신기술 기반 직무도 주목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채용 전개…AI·디지털마케팅 등 신기술 기반 직무도 주목

이미지출처 = 캐치
이미지출처 = 캐치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채용 플랫폼 진학사 캐치는 2025년 주요 기업들이 신입사원 및 인턴 채용을 본격적으로 시작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채용은 제조업, 바이오, 금융, IT 등 다양한 산업군에서 진행 중이며, 미래 산업 환경에 맞춘 디지털·AI 관련 직무도 다수 포함됐다.

효성그룹은 오는 8월 10일까지 5개 계열사에서 ‘2025년 3분기 신입 및 경력사원 채용’을 실시한다. 모집 직무는 영업, 생산, 경영지원, R&D, 건설 등으로, 학사 또는 석사 학위 취득자가 지원 가능하다. 채용 절차는 서류전형을 시작으로 인적성 검사, 면접, 채용검진을 거쳐 최종 선발된다.

볼보그룹코리아는 8월 17일까지 연구개발(R&D) 분야 신입·경력 채용을 진행한다. 모집 분야는 Structure Engineer, Cab Design & HVAC Engineer 등이며, 2026년 2월 졸업 예정자 및 기졸업자 모두 지원할 수 있다. 전형은 서류접수 후 인적성검사, 면접, 건강검진 순으로 이뤄진다.

동아에스티는 8월 3일까지 영업, 개발기획/관리, 생산제조 분야의 수시 채용을 진행한다. 지원 자격은 졸업 여부와 무관하며, 해외여행에 결격 사유가 없어야 한다. 전형은 서류, AI역량검사, 실무 및 임원 면접 순으로 진행된다.

LS일렉트릭은 8월 18일까지 ‘채용연계형 글로벌 인턴십’을 모집한다. 영업, 설계, 품질관리 등 다수 직무를 대상으로 하며, 일정 기준 이상의 어학 성적 보유자가 지원 가능하다. 인턴십 기간은 6개월이며, 평가 후 정규직 채용으로 전환될 수 있다.

현대모비스는 오는 8월 11일까지 생성형 AI 및 제조 데이터 기반 직무 인턴을 채용한다. 데이터 사이언스 및 머신러닝 등 관련 전공자와 실무 경험자는 우대되며, 코딩테스트와 면접을 포함한 절차를 거친다.

키움투자자산운용은 8월 6일까지 디지털마케팅팀 인턴을 채용한다. Adobe 툴 활용이 필수이며, 영상 편집 및 사무 보조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디자인 계열 전공자는 우대 채용 대상이다.

진학사 캐치 관계자는 “하반기를 앞두고 다양한 분야에서 채용이 본격화되고 있다”며 “특히 디지털 역량이 요구되는 직무가 늘어나고 있어 관련 역량을 갖춘 구직자들의 주목이 필요하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