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KBL(한국여자농구연맹) 심판 채용 및 경기요원 모집 [사진=한국여자농구연맹]

[사진=한국여자농구연맹]
WKBL(한국여자농구연맹) 심판 채용 및 경기요원 모집 [사진=한국여자농구연맹]

[잡포스트] 양동주 기자 = 한국여자농구연맹(WKBL)이 2024-2025시즌 원활한 리그 운영을 위해 전문 심판과 경기요원 채용에 나선다.

먼저 심판 모집은 대한농구협회에서 발급하는 국제심판 또는 1급 심판 자격증을 보유한 자를 대상으로 하며,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을 갖춘 이여야 한다. 남성 지원자의 경우 군 복무를 마쳤거나 면제자에 한해 지원할 수 있다. 또한, 과거 승부조작 등 스포츠 윤리에 반하는 행위로 징계 이상의 조치를 받은 이력자는 지원이 제한된다. 지원 서류는 5월 19일(월)부터 5월 23일(금) 오후 4시까지 접수 가능하며, 이후 2차 면접과 3차 실기 테스트 등의 절차를 통해 최종 합격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경기요원 부문은 WKBL이 주관하는 정규리그, 퓨처스리그, 박신자컵 등 각종 대회에서 경기 기록 및 통계 작성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해당 분야 지원자에게는 농구 심판 자격증 또는 통계 관련 자격증 소지자에게 가산점이 주어진다. 서류 접수 기간은 5월 19일(월)부터 30일(금) 오후 4시까지이며, 면접 이후 합격자는 별도의 교육 및 필기시험에 참여해야 한다.

저작권자 © 잡포스트(JOB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