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니테스, 아이콘매치 2025 실드 UTD 감독 확정


넥슨 아이콘매치 2025에서 공개되지 않은 실드 유나이티드 감독이 라파엘 베니테스로 확정됐다.

넥슨은 EA 스포츠 FC 온라인 공식 유튜브 채널로 ‘베법사, 실드 UTD 섭외 최종 명단 발표’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은 “안녕하세요. 라파엘 베니테스입니다. 아이콘매치 2025에서 실드 유나이티드 감독을 맡게 됐습니다. 아이콘매치를 통해 한국 팬들을 만나게 되어 기쁩니다. 드디어 제 마법을 보여줄 순간이 왔네요. 부디 잘 봐주길 바랍니다”라는 베니테스의 멘트로 시작된다.

그는 곧장 실드 UTD 선수 명단을 발표했다. 확정된 실드 UTD 선수 명단은 아래와 같다.

리오 퍼디난드, 네마냐 비디치, 애슐리 콜, 알렉산드로 네스타, 솔 캠벨, 클로드 마켈렐레, 마이콘, 이케르 카시야스, 클라우디오 마르키시오, 질베르토 실바, 마이클 캐릭, 이영표, 박주호, 김영광, 욘 아르네 리세, 카를레스 푸욜

선수들의 특징과 함께 명단을 소개한 베니테스는 “모든 감독은 승리를 바란다. 이번 경기에서는 특히나 더 좋은 선수들을 상대해야 한다. 훌륭한 감독이 지휘하기에 더 기대가 된다”며 “OOO 감독은 여러 차례 맞붙었는다. 경기는 당연히 팬들이 이기길 바라고 있다. 경기를 즐겨주면 좋겠다. 우리가 이긴다면 더할나위 없이 기쁠 것이다”며 마무리했다.

베니테스는 발렌시아, 리버풀, 인테르 밀란, 나폴리, 레알 마드리드 등 다양한 팀을 지휘해 UEFA 챔피언스리그, 유로파 리그, 프리메라리가 우승 등 화려한 커리어를 기록한 스페인 축구 선수 출신 감독이다.

베니테스의 전술 능력의 핵심은 수비 조직력이다. 탄탄한 수비로 안정적인 경기 운영을 선보였고 그 기반으로 역전까지 이뤄내기도 했다.

한국에서는 ‘베법사’라는 별명으로 유명하다. 베니테스가 손을 옆으로 저으며 선수들을 지휘할 때 화면에서 반짝이는 이펙트의 명찰이 그의 손에 맞춰 나오는 장면이 마치 마법사를 연상시켰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