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에 오토체스를 혼합한 느낌”
호요버스가 29일 ‘붕괴’ IP의 최신작 ‘붕괴: 넥서스 아니마’를 정식 공개하고, 첫 번째 클로즈 베타 테스트 ‘인연 테스트’ 참가자 모집을 시작했다.
지난 5월 ‘붕괴: 스타레일’ 2주년 음악회에서 서프라이즈 영상으로 처음 공개된 붕괴: 넥서스 아니마는 붕괴 시리즈를 계승하는 아니마 육성 어드벤처 전략 게임이다.
‘사랑과 증오’, ‘빛과 어둠’, ‘삶과 죽음’ 등 상반된 개념을 연결하는 보이지 않는 고리 ‘넥서스(인연)’를 중심으로 이야기가 전개된다.
어느 날 세계 질서가 무너지며 세계 곳곳의 인연이 파괴되고 남아 있는 인연의 힘은 ‘아니마’로 변해 각지에 흩어지게 된다.
플레이어는 구금에서 탈출한 차원 여행자로 전투와 임무를 통해 아니마와 인연을 맺고 해당 개념을 조종하는 능력을 얻을 수 있으며, 이를 조합해 무한한 전략이 가능한 전투와 광대한 월드 맵을 탐험하게 된다.
특히 붕괴: 넥서스 아니마는 시리즈 특유의 고품질 스토리텔링과 아름다운 아트 스타일을 계승하면서도 완전히 새로운 세계관과 시스템으로 한층 업그레이드 되어 기존 팬들은 물론 신규 유저들의 호응이 예상된다.
플레이 영상에서는 캐릭터 커스터마이징도 인상적이다. 코스튬 외 캐릭터들의 외형이 고정적이었던 기존 붕괴 시리즈에서는 느낄 수 없었던 꾸미지 재미를 기대해 볼만하다. 여기에 오토체스, TFT를 연상케 하는 전투 시스템도 눈길을 사로잡았다.
‘인연 테스트’는 PC와 iOS 플랫폼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테스터 신청은 29일부터 9월 12일까지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신청을 완료하고 설문조사를 제출한 응모자 중 추첨을 통해 테스터가 선정되며 테스트의 상세 일정은 추후 공지를 통해 안내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