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라이브 스트리밍 플랫폼 SOOP 대표 스트리머이자 이세계아이돌 멤버 고세구가 오는 6일 핑계고(핑맨, 김계란, 고세구)의 대규모 콘텐츠를 예고해 팬들의 기대감을 끌어올렸다.
고세구는 1일 생방송으로 중대 발표라며 팬들에게 “많은 정보를 공개할 수 없지만 6일에 핑계고 합동 방송이 있을 예정이다. 유튜브에서 유명한 그런 분들이 온다”는 소식을 전했다.
같은날 핑맨 또한 “6일 오후 7시 대규모 콘텐츠가 있다. 지끔껏 볼 수 없었던 규모다. 한 번씩 봤을 만한 100만 유튜버들도 많이 참여한다”고 발표했다.
어떤 콘텐츠인지는 공개되지 않았다. 핑계고가 과거 마인크래프트에서 합동 콘텐츠를 진행했고 대형 버추얼 유튜버 대거 출연을 예고한 만큼 새로운 형태의 마인크래프트 서버가 아닐까 추정된다.
고세구는 이후 스케줄로 “9~10월은 바쁘다. 9월 24일에는 온라인 콘서트가 있고 10월 연휴 기간에는 이세돌 광학식 모션 캡처 합동 방송이 있을 것 같다. 버추얼 라이브 페스티벌도 있다. 10~11월에는 쇠구컵도 있을 예정이다”며 “멤버들도, 저도 이파리들을 항상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있으니까 힘든 일 있어도 잘 이겨낼 수 있을 것이다”고 전했다.
핑계고의 깜짝 합동 방송 소식에 팬들의 관심이 쏠린 분위기다. 지난해 악어의 놀이터2에서 큰 재미를 선사한 만큼 오는 6일 과연 어떤 소식이 전해질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 24시간 무인도에 갇힌 버튜버(with. 김계란) [출처: 고세구 유튜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