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RX가 우송정보대학과 e스포츠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DRX는 지난 26일 서울 마포구 DRX 사옥에서 진행된 협약식에서 우송정보대학과 상호간 교류를 통해 e스포츠 인재 양성과 교육 발전, 공동 연구 및 인적 교류 등 내용에 합의했다. 우송정보대학 e스포츠과는 충청권에서는 최초이자 유일한 e스포츠과로, 2025년 신설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DRX와 우송정보대학은 학생들의 현장 교육 및 실습, 수강생들의 입학 시 장학금 지원 혜택, e스포츠 진로 상담 등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했다.
이시우 DRX 아카데미 부원장은 “최고의 e스포츠 실습 환경을 갖춘 우송정보대학과 MOU를 체결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 앞으로도 수강생들이 실질적인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또한 아카데미가 프로게이머 데뷔뿐만 아니라 대학 입시에도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MOU 체결 소감을 전했다.
강현종 우송정보대학 교수는 “DRX와의 협약으로 e스포츠를 빛낼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는 것이 첫 목표이고, DRX 아카데미 원생들과 e스포츠과 학생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협약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DRX 아카데미는 DRX가 직접 운영하는 프로게이머 양성기관으로 국내 최고 수준의 e스포츠 전문가와 강사들이 교육에 참여하고 있다. DRX 아카데미는 발로란트를 주축으로 하여 리그 오브 레전드, 이터널 리턴, FC온라인, 마인크래프트, 오버워치 등 다양한 종목의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