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엘에스케이글로벌파마서비스(LSK)가 오는 25일 최신 임상 통계 현안을 주제로 한 ‘제5회 LSK STAT 웨비나(웹 사이트에서 진행되는 세미나)’를 연다.
LSK STAT 웨비나는 임상시험 통계 분야의 최신 동향과 실무에 기반한 인사이트를 국내 임상시험 업계와 공유하기 위해 기획된 전문 웨비나다. 지난 2021년부터 지속해 진행되고 있다.
5회째를 맞은 이번 행사에서는 최근 임상시험 분야에서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는 통계 전략을 다룬다. 먼저 첫 세션에서는 LSK 통계연구실 길시연 실장이 연자로 나서 ‘추정대상 모수 프레임워크 하에서 병발성 사례 처리를 위해 치료 정책 전략을 채택할 경우 결측치 대체 방법’을 발표한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LSK 통계연구실 송은정 박사가 ‘프로젝트 옵티머스 (Project Optimus) – 용량 최적화를 위한 통계적 고려사항 및 전략’을 주제로 연단에 오른다. 본 세션에서는 최근 글로벌 규제기관이 강조하는 프로젝트 옵티머스의 배경과 핵심 개념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번 웨비나는 300명 규모의 무료 사전 등록제로 진행된다. 임상시험 통계, 데이터 관리, 임상개발 및 규제 업무 종사자가 참여 대상이다. 참가 신청은 선착순으로 마감되며 오는 19일까지 LSK Global PS 공식 홈페이지와 초대장 내 QR코드를 통해 등록하면 된다.
LSK Global PS 이영작 대표는 “신약 임상 개발 과정이 고도화되면서 임상시험 통계분야의 중요성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며 “이번 STAT 웨비나를 통해 업계 관계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하고, 임상통계 분야에서 LSK의 전문성과 리더십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하지수 기자 ha.jisu@joongang.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