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라인딩 기어 게임즈가 ‘패스 오브 엑자일 2’ 0.3.0 패치 신규 거래 시스템인 비동기 거래의 원활한 이용을 위해 인게임 마켓 브라우저 기능을 새롭게 추가했다.
26일 그라인딩 기어 게임즈는 0.3.0 패치에 업데이트 될 예정인 비동기 거래 시스템 정보에 대해 추가 공개했다. 새로운 시스템을 설명하고, 작동 방식에 대해 자주 묻는 질문을 해소하기 위함이다.
비동기 거래 시스템 위탁판매는 POE 시리즈의 혁명과도 같다. 이전까지의 거래는 플레이어들이 웹사이트를 통해 매물을 검색하고 다른 유저에게 메시지를 보낸 뒤 직접 거래하는 방식이었기 떄문이다. 판매자가 잠수일 경우 거래하지 못하는 불편함이 존재했다.

이를 해소하기 위해 약 10년 만에 비동기 방식의 거래 시스템을 추가해 판매자가 부재 중이어도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 판매자는 맵핑 중이거나 잠수, 혹은 오프라인 상태에서도 아이템을 판매할 수 있게 된다.
앤지에게 올려놓은 아이템은 사이트 내 거래 페이지에서 검색이 가능하다. 원하는 아이템을 찾고 구매 버튼을 누르면 플레이어의 캐릭터가 판매자의 은신처로 즉시 순간이동한다. 이후 앤지에게 말을 걸어 해당 품목을 즉시 구매할 수 있다.
이를 더욱 원활하게 하기 위해 인게임에서 아이템을 검색할 수 있는 마켓 브라우저 기능이 추가된다. 메뉴에 ‘마켓 패널’이 추가되고, 이름이나 세부 옵션 등을 설정해 검색하면 게임 내에서 곧바로 관련 아이템을 띄워주는 방식이다. 번거롭게 홈페이지를 왔다갔다 하지 않아도 된다.
새롭게 추가되는 비동기 거래 시스템은 0.3.0 패치에서 새로이 업데이트되는 액트 4막 보스 처치 후 은신처 내 자유 무역 회사 로그의 보좌관 ‘앤지’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판매자는 앤지에게 아이템에 가격을 책정해 올려놓으면 대신해 판매해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