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형길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SK텔레콤이 키즈폰 신제품 ‘ZEM폰 포켓피스’ 온라인 사전예약을 9일부터 11일까지 T다이렉트샵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키즈용 LTE 스마트폰인 이번 신제품은 12일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정식 출시된다.
ZEM폰 포켓피스는 기존 ‘ZEM폰 포켓몬 에디션’의 네 번째 시리즈다. 포켓몬과 사람들이 평화롭게 생활하는 공간을 테마로 한 ‘포켓피스’ 세계관을 다룬 키즈폰을 선보일 예정이다. SKT의 ZEM폰 포켓몬 에디션은 포켓몬스터 기반 디자인, 가성비 높은 가격대, 다양한 어린이 콘텐츠 제공 혜택 등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번 신제품은 삼성전자 갤럭시 A17 단말을 기반으로 제작됐으며, 라이트 블루 색상으로 출시된다. 출고가는 34만9800원으로 책정됐다.
ZEM폰 포켓피스를 구매하면 다양한 액세서리가 함께 제공된다. 포켓피스 크로스백, 파우치 키링, 폰 케이스, 폰 스트랩, 액정 보호 필름이 포함돼있다. 모든 구성품은 KC 인증을 받아 어린이들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또 이번 에디션에는 처음으로 포켓몬 IP를 활용한 테마가 적용돼 포켓피스 잠금화면, 홈 화면 등으로 구성된 ZEM폰 포켓피스 전용 테마 화면이 지원된다. 특히 신규 시리즈에는 교육앱 관련 혜택이 더욱 강화되어 학부모 고객으로부터 높은 호응이 기대된다.
키즈 전용 안심 기능과 학습 혜택 확대
우선 스마트폰 사용 습관 관리, 어학, 초등 시사뉴스 등 어린이들에게 유익한 서비스가 탑재된다. 특히, ZEM 앱을 통해 부모와 자녀 계정을 연결하면 실시간 위치 조회, 사용 시간 관리, 안심 설정, 안심 리포트 등 안심 케어 기능이 제공된다.
학습 관련 앱으로는 초등 영어 교육을 위한 ‘오래영어’ 앱을 기본 탑재하여 수준별 맞춤형 1:1 학습 커리큘럼을 제공한다. ZEM폰 포켓피스 사용자는 오래영어 앱을 6개월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AI를 통해 초등 시사뉴스를 요약하고 퀴즈로 만들어주는 학습 앱 ‘키즈다(KidsDa)’도 6개월간 무료로 제공한다. 키즈다 앱에서 어린이동아 기자들이 만드는 잡지 시사원정대와 글픽을 40% 할인된 가격으로 1년간 구독할 수 있다.
윤명원 SKT 채널&디바이스담당은 “ZEM폰 포켓피스를 통해 아이들이 더욱 안전하고 즐겁게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자 한다”라며 “앞으로도 SKT는 부모와 아이가 모두 만족할 수 있는 맞춤형 키즈폰과 다양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우리 아이 안전한 포켓몬 친구 ZEM폰 포켓피스 사전예약 개시. [SKT]](https://i0.wp.com/livingsblog.com/wp-content/uploads/2025/12/415099_218590_1628.jpg?resize=600%2C40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