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이 29일 모바일 MMORPG ‘V4’에 시즌 ‘UNBOUND(언바운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새롭게 도입되는 ‘주간 의뢰’는 매주 주어지는 미션을 완료해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콘텐츠로, 매주 월요일 0시에 3개의 미션이 부여된다. 전체 미션의 달성도에 따라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고, 매일 게임에 접속만 해도 추가적인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시즌 서버의 전체적인 보상 구성을 리뉴얼해 더욱 빠른 성장을 지원한다. 퀘스트와 이벤트에 참여할 경우 이전보다 다양한 성장 재화를 지급할 예정이며, 각 시즌 서버 참여를 통해 높은 전투력을 달성할 수 있도록 개편했다.
또, 월드 던전 ‘바트라 미궁’의 ‘숨겨진 구역’을 정식으로 오픈한다. ‘숨겨진 구역’은 모든 이용자가 익명으로 참여하는 던전으로, 적과 아군의 구분이 없는 만큼 보다 치열하고 박진감 넘치는 전투를 경험할 수 있다. 정식 오픈과 함께 시즌제로 운영되는 신규 지역에서는 플레이를 통해 ‘시간의 균열’, ‘심연의 결정’, ‘환영의 잔재’를 획득할 수 있으며, 해당 재료로 보상 상자를 제작하여 ‘초월 해방 재료’, ‘스킬 성장 재료’ 등 더욱 다채로운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이 밖에도 ‘마석 각인’을 통해 최고 레벨에 도달한 ‘마석판’을 추가로 성장시킬 수 있도록 ’신규 각인석’을 업데이트했다. 강화가 완료된 ‘마석판’에 ‘신규 각인석’을 사용하면 각인 레벨을 확장시킬 수 있으며, 초월된 장비 능력치를 추가로 높일 수 있는 ‘초월 해방’ 시스템도 선보였다.
아울러 ‘어쌔신’ 클래스 리뉴얼을 진행하고 무료 클래스 변경을 지원하며, 이용자 편의성을 위해 가방 내 ‘상자’를 분류할 수 있는 기능을 도입했다. 또, 완료된 몬스터 조사 항목을 쉽게 구분할 수 있도록 표시를 추가했으며, 불필요한 ‘흔적’을 일괄로 정리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개선했다.
한편 넥슨은 V4 업데이트를 기념해 4월 15일까지 ‘시즌 UNBOUND 스타터 페스티벌’을 실시하고 게임에 접속하는 모든 이용자에게 장비 복구권 또는 성장 재료를 획득할 수 있는 아이템 ‘The V PLUS’를 지급한다.
또 4월 23일까지 필드 보스 및 지정된 던전의 몬스터를 처치할 경우 이벤트 주화를 얻을 수 있으며, 특별 상점에서 ‘성장 촉진 물약’, ‘전설 소환수 부화’, ‘망각의 라즈카 신화 마석 선택 상자’ 등과 교환할 수 있다. 이 밖에도 4월 29일까지 진행하는 ‘시즌 UNBOUND 90일 출석부’에 참여 시 출석 일자에 따라 ‘신성한 소환 10묶음 팩’, ‘전설 그림자/소환 선택 상자’, ‘신화 소환 선택 상자’ 등 다채로운 보상을 지급한다.
